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서울시,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 25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서울시는 25일 오후 1시30분부터 시청에서 '2019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임팩트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사회문제해결디자인이 우리의 일상과 사회에 끼치는 영향력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사회문제해결디자인의 가치와 역할 등에 대해 토론한다.

미국 뉴욕시의 전략디자인 이니셔티브 디렉터 이페오마 이보가 우범화 지역에서 이웃 간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활동을 유도함으로써 범죄율을 낮춘 사례 등 디자인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한 뉴욕시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한다.

또 발달장애가 있는 사람들과 자원봉사자 간 상호작용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해 2016년 암스테르담 글로벌 서비스디자인 네트워크상을 수상한 캐나다 인위드포워드(InWithFoward)의 설립자 사라 슐만이 '사회문제해결디자인, 사회적 가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누구나 현장 등록 또는 온라인 사전등록(https://ssdf2019.modoo.at)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디자인서울 홈페이지(https://design.seoul.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사회문제해결디자인 국제포럼'은 디자인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든 국내외 사례를 살펴보고 공공적 가치와 그 영향력에 대해 살피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라며 "많은 전문가와 시민들이 사회문제 해결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서울시 제공]



prett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