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신입사관 구해령' 박기웅 "세자 역할 외로워, 차은우 덕 스트레스 해소"(인터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배우 박기웅이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이진 역할을 맡아 열연한 소감을 밝혔다.

박기웅은 1일 서울 강남구 학동로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진행된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작품에서도 소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박기웅은 최근 종영한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투지 넘치는 세자이자 내면에 슬픔을 가진 인물 이진 역을 맡았다.

박기웅은 "소리의 변화가 엄청나게 있진 않았지만 고민해서 저음으로 해봤다. 녹음을 정말 많이 해봤다. 내 대사와 신들을 친한 동생이 하는 연기 학원에서 리딩해보기도 했다. 목소리가 바뀌어서 다른 사람인줄 알았다고 한 분도 있더라. 조금 더 신뢰감 있고 당위성 있는 소리를 내기 위해 많이 노력했다.

이어 "이번에 높은 인물, 세자 역할을 하면서 들었던 생각은 '외롭다'였다. 혼자 고민해야 할 시간이 많다. 예문관 같은 경우는 내 또래의 배우들이 재밌게 촬영하는데 난 선배님들과 악을 지르고 연기한다. 대전 신을 찍을 때는 항상 두 명의 사관이 입실한다. 한쪽은 이지훈이 붙박이로 있고 한쪽은 바뀐다. 계속 네가 와서 너무 좋다고 말한다. 그 친구도 선배님들의 센 기 속에서 어색했을 거다. '형님이 왜 외롭다고 하는지 알겠다'고 하더라"고 털어놓았다.

그러면서 "풀어질 때는 차은우와 함께 할 때였다. 자연스럽게 편한 연기가 나왔다. 그런 신들이 오히려 고맙더라. 스트레스가 해소됐다"며 이림 역을 맡은 차은우와의 호흡을 언급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젤리피쉬엔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