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화, 정민철 전 투수코치 단장 선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박한 야구 이론과 부드러운 소통 능력 갖춰

요미우리 제외하면 한화서만 뛴 '원 클럽맨'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정민철(47)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을 단장으로 영입했다고 8일 발표했다.

중앙일보

한화를 새롭게 이끌 정민철 한화 신임 단장.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화 구단은 "정민철 단장이 강팀 도약이라는 구단의 비전을 실현하고, 현장과 함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했다. 정민철 단장이 팀 재건을 위한 개혁 의지가 강하고 이글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선수단과의 소통 및 공감능력이 뛰어난 인물이라는 점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정민철 단장은 대전고 졸업 후 1992년 빙그레(한화 전신)에 입단해 통산 161승을 거둔 뒤 2009년 한화에서 은퇴했다. 2000년부터 2년 동안 일본 요미우리에서 뛰기도 했다. 선수 은퇴 후에는 한화 1군과 2군 투수 코치 등을 맡았다. 고향 대전과 한화에 대한 애정이 큰 '원 클럽맨'이다.

코치 시절 류현진(32·LA 다저스) 등 뛰어난 투수들을 지도하기도 했던 정민철 단장은 야구 식견을 넓히기 위해 팀을 떠나 2015년부터 MBC스포츠플러스에서 해설위원으로 활동했다. 이 기회를 통해 그의 피칭 이론과 야구 지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때문에 그는 수년 전부터 한화의 감독 또는 단장이 될 인물로 꼽혔다.

정민철 단장은 "한화 이글스를 위해 다시 일할 기회를 준 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우수 선수 육성이라는 팀 기조를 중심으로 구단이 정밀한 시스템으로 운영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정민철 단장은 "이를 통해 한화 이글스가 다시 명문 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2016년 11월 부임한 박종훈 전임 단장은 3년의 계약 기간을 끝으로 퇴임한다.

김식 기자 seek@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