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가을야구 끝낸 류중일 LG 감독 “2차전이 가장 아쉬웠다” [준PO4]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안준철 기자

LG트윈스의 2019년이 끝났다. 류중일 감독도 아쉬움을 나타냈다.

LG는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2019 KBO 준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4차전에서 5-10으로 패하며 시리즈 1승3패로 탈락하게 됐다.

이날 2회 4-2로 역전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는 듯 했지만, 6회 이후 키움 타선의 무서운 집중력에 LG는 무너지고 말았다.

매일경제

1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4차전 키움 히어로즈와 LG 트윈스의 경기에서 키움이 10-5로 승리했다. LG 류중일 감독이 퇴장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천정환 기자


류중일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열심히 했다. 경기 초반 분위기 잡았는데, 2회하고 5회 잘맞은 타구가 박병호 선수에게 잡혀서 흐름이 끊겼다. 8회에 김하성한테 2타점 맞은 게 가장 아쉽다”고 말했다.

전체 시리즈를 돌아봤을 때 류 감독은 “2차전이다. 8회와 9회 막지 못해 경기를 내줬다”고 말했다.

류 감독에게는 오랜만에 가을야구다. 감독으로서는 항상 한국시리즈만 치렀다. 류 감독은 “준플레이오프지만 우리 선수들 많이 성장했으리라 생각한다. 많이 배웠다. 내년 되면 젊은 선수들이 더 나은 모습으로 마운드에서 보일 것이라 생각한다”며 “내년보다 더 나은 LG트윈스가 될 것이다”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올 시즌 이렇게 끝났는데, 응원해주신 LG팬들께 죄송하고, 성원에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좀 더 높은 곳에서 가을야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금부터 준비 잘 하겠다”고 팬들에게 감사함과 내년 각오를 전했다. jcan1231@maekyung.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