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PS:스코어] '김하성 결승타' 키움, SK 상대 연장 끝 PO 기선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인천, 조은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팽팽했던 플레이오프 1차전을 연장전 끝 승리로 장식했다.

키움은 1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SK 와이번스와의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연장 11회 끝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승리로 키움은 역대 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팀의 한국시리즈 진출 확률 79.3%를 잡았다.

SK 선발 김광현이 5이닝 5피안타 1볼넷 8탈삼진 무실점을 하고 내려갔고, 키움 제이크 브리검도 5⅓이닝 3피안타 2볼넷 3탈삼진 무실점으로 제 몫을 다 했다. 이어 SK는 김태훈~서진용~정영일~하재훈~박민호~문승원~박희수가 이어 나왔고, 키움은 조상우~이영준~안우진~이승호~한현희에 이어 김상수~오주원이 뒷문을 막았다.

양 팀 마운드의 호투 속에 0의 균형은 9회까지 이어졌다. 키움은 1회 2사 1·3루 찬스를 잡았지만 제리 샌즈가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선취점을 내지 못했다. 4회에도 2사 후 샌즈와 이지영의 연속 안타가 나왔으나 장영석이 뜬공으로 물러났다. 김광현이 내려간 6회에는 김태훈의 연속 볼넷으로 키움이 2사 1·2루를 만들었으나 대타 박동원이 삼진으로 역시 득점으로 연결되지 않았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브리검을 상대로 출루조차 어려움을 겪었던 SK는 6회 김강민이 좌전안타 출루 후 견제사를 당했으나 고종욱이 볼넷으로 걸어나갔고, 바뀐 투수 조상우를 상대로 최정가 한동민까지 볼넷 출루하며 2사 만루 찬스를 잡았으나 이재원의 우익수 뜬공으로 찬스가 날아갔다.

정규이닝 마지막 공격까지도 양 팀은 한 점도 뽑아내지 못했고,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접어들었다. 그리고 10회에도 키움, SK 모두 무득점. 11회가 되어서야 첫 득점이 나왔다. 서건창이 10회부터 나온 문승원 상대 2루타로 출루했고, 앞서 5타수 무안타였던 김하성의 적시 2루타로 홈을 밟았다.

이어 이정후의 안타에 김하성도 홈인, 점수는 2-0이 됐다. 이어 박병호가 몸에 맞는 공으로 걸어나갔고, SK는 투수를 박희수로 교체했으나 샌즈의 쐐기타까지 터지면서 키움이 3-0으로 앞섰다. 반면 SK는 11회말에도 득점에 실패했고, 키움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인천, 김한준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