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정경두, 美태평양공군사령관 접견…"연합방위태세 전폭지지"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정경두, 미 태평양공군사령관 접견
(서울=연합뉴스) 정경두 국방부장관이 16일 국방부에서 서울 ADEX 참석을 위해 방한 중인 미국 태평양공군사령관 찰스 브라운 대장을 만나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19.10.16 [국방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16일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서울 ADEX 2019) 행사에 참석한 찰스 브라운 미국 태평양공군사령관(대장)을 접견했다고 국방부가 밝혔다.

정 장관과 브라운 사령관은 북미 간 비핵화 실무협상이 열릴 수 있었던 것은 굳건한 한미동맹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했다.

특히 두 사람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외교적 노력을 뒷받침하는 차원에서 한미 공군 간 소통과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고 국방부는 전했다.

브라운 사령관은 한미 연합방위태세와 미 7공군에 대한 태평양공군사령부의 전폭적이며 변함없는 지지를 재확인했다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한편 정경두 장관은 이날 서울 ADEX 2019 행사 참가 등을 위해 방한 중인 월터 샤프, 빈센트 브룩스 전 주한미군사령관도 접견했다.

정 장관은 "지금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을 위해 중요한 시기"라며 한미 국방 당국 간 긴밀한 공조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샤프 전 사령관과 브룩스 전 사령관은 "한미동맹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한반도를 넘어 동북아 및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더 크게 기여하는 상호보완적인 동맹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미국 내에서 동맹의 위상이 더욱 강화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hree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