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대한민국의 공직자로서 맡은 직분 다할 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윤석열 검찰총장이 17일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저와 함께 했던 수사팀 모두 대한민국의 공직자다. 국가의 공직자로서 저희들이 맡은 직분을 다할 뿐"이라고 말했다. 조국 전 법무장관 일가(一家) 수사를 검찰개혁과 연결지어 지지·비판하는 여론에 대해 원칙적인 태도를 강조한 것이다.

윤 총장은 1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일을 할 때 비판하는 여론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겸허히 비판을 받아들여서 일하는 데 반영하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에 대하서는 감사한 마음으로 생각하면서 일할 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어떤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 일해왔고, 그렇게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윤 총장의 이날 발언은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질의에서 비롯했다. 장 의원은 "검찰 개혁의 핵심은 권력으로부터의 독립과 막강한 검찰권 분산, 이 두 가지다"며 "(검찰 조국수사를 비판해 온 청와대·여권 관련) 권력이 검찰을 옥죄기 시작했다. 이들이 검찰 개혁을 가로막는 세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총장은 지금 하는 그대로 수사해 달라"고 했다.

[정준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