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북날두’ 한광성 기량 기대이하, 손흥민 말처럼 눈에 띄지 않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축구협회, 서정환 기자] ‘북날두’ 한광성(21, 유벤투스)은 별로 눈에 띄지 않았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5일 오후 평양 김일성경기장서 열린 북한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3차전서 0-0으로 비겼다. 한국(2승 1무)은 이날 무승부로 2위 북한(이상 승점 7점)과 승점이 같지만 골득실서 7골 앞서며 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남북대결에서 나란히 7번을 달고 뛴 ‘손날두’ 손흥민 대 ‘북날두’ 한광성의 대결에 이목이 집중됐다. 북한 선수 중 흔치 않은 유럽파인 한광성은 세리에A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어 팬들이 기량을 궁금해했다.

뚜껑을 열어보니 남북대결에서 한광성은 눈에 띄지 않았다. 워낙 수세에 몰린 북한이 선수비 후역습 전략을 취했다. 왼쪽 날개로 출전한 한광성은 종종 역습에 가담했지만 결정적 장면은 만들지 못했다.

전반전 한광성은 김문환과 충돌해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한광성은 신음소리를 내면서 고통을 호소했다. 죽기살기로 뛰는 근성하나는 인정할만했지만 기량이 눈에 띄는 수준은 아니었다.

북한의 최전방에서 뛴 박광룡과 정일관은 투박하지만 투지 넘치는 플레이를 보여줬다. 정교한 기술은 없지만 죽기살기로 역습에 나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정일관은 전반 45분 골키퍼 김승규와 일대일로 맞선 득점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북한은 체력과 스피드를 제외하면 큰 특징이 없었다. 다만 11명 모두 거친 플레이로 일관하는 공통점은 있었다. 17일 새벽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 손흥민은 한광성에 대해 "눈에 띄지 않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 jasonseo34@osen.co.kr

[사진] 손흥민과 대결하는 한광성 / 대한축구협회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