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한국당, 文 남북 올림픽 발언에 "이니 마음대로 하란 시절 지났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자유한국당이 19일 문재인 대통령의 2032년 서울 평양올림픽 지지 요청 발언을 놓고 "국민적 인식과 동떨어진 '달나라'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최근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평양 원정' 파문이 가라앉지도 않기도 전에 나온 문 대통령의 발언을 지적한 것으로, 한국당은 최근 하락한 문 대통령의 지지율을 언급하면서 "이제 '이니 마음대로 해' 시절은 지났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경고했다.

김성원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평양원정 후폭풍이 가시기도 전에 나온 문 대통령의 2032 서울-평양 올림픽 발언은 문제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전날 문 대통령은 주한 외교사절단을 만난 자리에서 '2032 서울 평양 올림픽'을 지지해 달라고 한 바 있다.

이에 김 대변인은 "한국 축구 대표팀은 '평양 원정'에서 화장실 사용까지 통제받았다"며 "2박 3일 동안 먹을것도 빼앗기면서 온갖 감시와 무시를 당했다. 무중계, 무관중 경기에서 북한식 격투기 축구와 온갖 욕설에 시달렸다"고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하지만 문재인 정부는 북한에 항의 한마디 하지 않고 있다"며 "오히려 통일부 장관은 김정은 정권을 감싸는데 급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북한 전문 여행사에서 1주일 전에 미리 '무중계 무관중' 경기를 알렸음에도 통일부는 경기 시작 1시간 전에야 이를 파악했음을 지적한 김 대변인은 "그렇게 남북관계가 평화롭고 순조롭다던 문재인 정부가 사전 파악이 전혀 안됐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이것이 지금 남북관계의 현실이고, 문재인 정부와 김정은 정권의 의사소통 수준"이라며 "그런데 또다시 국민의 인식에 맞지 않는 문 대통령의 발언이 나왔다. 북핵 위협이 이어지고 있고, 평양 원정에서의 북한 갑질이 목도됐음에도 매우 우려스러운 현실인식"이라고 진단했다.

특히 김 대변인은 남북 공동 올림픽 개최에 따른 비용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 대변인은 "남북 공동 올림픽 개최에 개회식과 폐회식, 경기장 보수 및 경기 운영 등으로 최소 4조원이 들 것이라고 한다"며 "도로와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 투자비용은 더 엄청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도대체 이 비용을 어디서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라면서 "국민적 동의는 어떻게 받을 것인지 생각은 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