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고추장 하나면 한 끼 뚝딱…소고기 볶음 고추장 활용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인 가구, 맞벌이부부 등 건강한 한 끼 해결

호주청정우를 사용한 볶음 고추장 활용 레시피 3종 소개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바쁜 현대인들에게 ‘집밥 요리’란 보통 정성이 필요한 일이 아니다. 재료 구입부터 요리 과정까지 집밥 한 그릇을 차리기까지 드는 수고로움을 생각하면 엄두조차 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따뜻한 국과 반찬을 매 끼니마다 다르게 차려 먹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마땅히 편의도 생각해야 하는 시대인 것이다. 이에 호주축산공사가 냉장고에 넣어두면 마음까지 든든해지는 간편한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을 만드는 법과 이를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볶음 고추장

Δ 재료
호주청정우 다짐 육 200g, 고추장 300g, 고기 양념: 간장 1T, 설탕 1/2T, 참기름 1/2T, 다진 마늘 1/2T, 후춧가루 약간, 꿀 3T, 물 3T, 참기름 1T, 잣 1T

Δ 레시피
1. 키친타월로 고기의 핏기를 제거한다. 볼에 간장, 설탕, 참기름 등을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밑간한다.
3. 마른 팬에 양념한 고기를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볶는다.
고기가 익으면 고추장과 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가며 볶는다.
(Tip. 고추장을 넣기 전 불의 세기를 약하게 줄인다.)
4. 고추장이 알맞게 볶아지면 꿀과 참기름을 넣는다.
(Tip. 고추장 염도에 따라 꿀의 양은 가감한다.)
5. 마지막으로 불을 끈 후 고추장에 잣을 넣고 한 번 더 골고루 섞어준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고추장 비빔국수

Δ 재료
호주청정우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 2~3T, 소면 100g, 빨간 파프리카 1/2개, 노란 파프리카 1/2개, 적양배추 1/2장, 오이 1/4개, 물 6컵

Δ 레시피
1. 오이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돌려 깎고 곱게 채 썬다. 파프리카는 씨를 제거한 후 일정한 두께로 채 썰어 준비한다. 적양배추는 가운데 심을 제거한 후 파프리카와 비슷하게 손질한다.
2.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넓게 펼쳐 넣은 후 면이 익을 때까지 3~4분간 끓인다. 면이 알맞게 삶아지면 채에 건져낸다.
(Tip. 소면을 넣고 물이 끓으면 차가운 냉수 1컵을 넣는다. 냉수를 넣어주면 면이 더욱 쫄깃해진다.)
3. 얼음 물에 소면을 비벼가며 헹군 후 채에 건져 물기를 뺀다.
4. 그릇에 물기를 뺀 소면을 담고 적양배추, 오이, 파프리카를 올리고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을 곁들여서 먹는다. 기호에 따라 식초를 약간 곁들이면 새콤하게 즐길 수 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주청정우 소고기 고추장찌개

재료
호주청정우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 2T, 감자 1개,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느타리버섯 120g,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3줄기, 멸치 다시마 국물 팩 1개(20g), 물 5컵, 국간장 1T

Δ 레시피
1. 냄비에 물 5컵과 국물 팩을 넣고 약 10분간 끓인다. 육수 내는 동안 감자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다. 양파와 호박도 한 입 크기로 썬다.
2. 풋고추, 홍고추, 대파는 모두 어슷어슷하게 썰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자른 후 가닥가닥 떼어 손질한다.
3. 육수가 우러나면 다시마 국물 팩을 건지고 우러난 육수에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을 푼다.
4. 양념이 골고루 풀어지면 감자를 넣고 재료가 익도록 5분가량 끓인 후 호박, 양파, 느타리버섯을 넣는다.
5. 대파, 풋고추, 홍고추를 넣고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재료가 모두 익도록 한소끔 더 끓여주면 된다.

매콤달콤 감칠맛이 가득한 비빔국수와 얼큰하고 깊은 맛의 고추장찌개까지, 비법 소고기 볶음 고추장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이들도 쉽고 빠르게 건강하고 따뜻한 집밥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더 자세한 레시피 정보는 호주청정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foo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