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10월 말 할로윈 데이, 홍대서 즐기는 이색 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최근 10월 마지막 날이 되면, 거리에는 이색 풍경이 속출한다. 다들 약속이라도 한 듯, 20,30대 남녀들이 들뜬 표정으로 피를 흘리는 듯한 분장과 다양한 코스프레 의상을 입은 채 거리를 누비기 때문이다. 이처럼 ‘외국 명절’, ‘먼 나라 축제’라는 인식이 강했던 할로윈 데이가 3~4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성인들의 힙한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와 같은 분위기를 반영하듯 20,30 세대들의 주요 활동 공간인 홍대에서도 다가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1

세계 최초 AR 뮤지엄 ‘트릭아이 뮤지엄’ ©미디어 프런트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디어 프런트가 운영 중인 AR(증강현실) 뮤지엄 ‘트릭아이 뮤지엄’이 할로윈 데이 콘셉트로 꾸며진 AR 호러존을 선보인다.

AR 호러존에서는 보름달 아래 박쥐가 날아다니는 스산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피가 묻은 날개나 할로윈 코스튬을 착용하면 독특한 인생샷도 탄생한다.

또한 10월 31일까지 ‘트립 어드바이저’에 직접 찍은 사진과 후기를 남긴 관람객에게는 현장에서 AR 타투 스티커나 할로윈 소품, 할로윈캔디 등 풍성한 선물도 제공한다.

한편, ‘트릭아이뮤지엄’은 세계 최초로 미술작품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한 미술관이다. 특히 서울과 부산, 제주, 양평, 여수 등 국내 다수 지역과 싱가포르, 멕시코,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지점이 운영 중이며, 현재 연간 50만 명이 방문하는 글로벌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뉴스1

마녀주방 공식 인스타그램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대에 위치한 이색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 ‘마녀주방’도 마녀 글린다 생일을 기념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파티를 준비했다.

이달 26일과 27일 양일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분장 이벤트’를 실시하며, 10월 26일과 27일, 31일에는 할로윈 코스튬을 입은 직원들이 고객들을 맞이하는 ‘할로윈 파티’를 마련했다.

‘마녀주방’은 국내 최초로 할로윈 콘셉트를 내세운 레스토랑으로, 할로윈 특유의 분위기를 지닌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가득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또한 마녀가 요리한 듯한 비주얼의 플레이팅과 요리들이 가게 전체의 분위기와 맛까지 사로잡으며, 홍대점을 비롯해 강남점, 신촌점, 대학로점, 천안점, 부평점, 명동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뉴스1

팝업스토어 ‘2019 킹덤, 조선 좀비학교’ © 넷플릭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이 할로윈을 맞아 ‘2019 킹덤, 조선 좀비학교’ 팝업스토어를 연다. 올해 초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킹덤’을 10월 25일, 26일 양일간 홍대 밤거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2019 킹덤, 조선 좀비학교’에서는 ‘킹덤’의 생사역으로 변신할 수 있는 좀비 분장부터 소리, 걸음걸이 교육 등 있는 다섯 가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은 죽었던 왕이 되살아나자 반역자로 몰린 왕세자가 향한 조선의 끝, 그곳에서 굶주림 끝에 괴물이 되어버린 이들의 비밀을 파헤치며 시작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로 '킹덤' 시즌 2를 준비 중에 있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