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삼성전자, 지문인식 이슈 해결 위한 SW업데이트 알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3일 지문 인식 오류 해결 위한 SW 패치 배포

지문 등록 고객 대상 24시간 내 순차적 알림 발송

뉴시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SK텔레콤, 갤럭시노트 10/10+ 출시 기념 행사에서 시민들이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2019.08.20. yes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고은결 기자 = 삼성전자는 23일 갤럭시노트10, 갤럭시S10 등 기종에서 발생하는 지문 인식 오류 해결을 위한 소프트웨어(SW) 패치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삼성 멤버십을 통해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 대상으로 SW 패치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해당 모델을 보유한 사용자는 상단 알림바에서 '생체인식 업데이트' 알림을 선택하면 SW 패치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지문을 등록한 경우 또는 전면 커버를 씌운 상태에서 한번이라도 지문 인증을 사용한 경우에는 전면 커버를 제거한 상태에서 재등록해 주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문 등록 시, 손가락 중앙부를 포함한 전면적을 사용해 주시기 바란다"며 "돌기 패턴이 있는 전면 커버는 지문등록 또는 지문인증이 안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알림은 제품에 지문이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24시간 내에 발송된다. 지문 등록이 돼 있지 않으면 발송이 되지 않는다. 업데이트 설치 전까지는 알림 표시를 삭제할 수 없다

keg@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