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롯데마트, 아마존닷컴 사용 'AI 기반 상품추천 서비스'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마존 퍼스널라이즈(Amazon Personalize)' 서비스 론칭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아마존웹서비스(AWS)는 국내 대표 유통기업인 롯데마트가 AWS의 인공지능(AI) 기반 일대일 상품 추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도입한 '아마존 퍼스널라이즈(Amazon Personalize)'는 아마존닷컴에서 사용된 머신러닝 기술을 AWS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접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머신러닝 경험 없이 맞춤형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롯데마트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M쿠폰 기반의 일대일 구매 상품 추천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교하고 적중도가 높은 고객 제안을 위해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도입했다. 실제 롯데마트는 지난 7월부터 두 달간 10만명 이상의 고객 대상으로 아마존 퍼스널라이즈 기반 일대일 상품추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기존보다 2배 이상 높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마트는 아마존 퍼스널라이즈를 도입해 모바일 앱인 'M쿠폰'을 통해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새로운 AI 추천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추천 상품을 파격가에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신재현 롯데마트 빅데이터팀 팀장은 "AI는 4차 산업혁명을 촉발시킨 핵심기술 중 하나로 기업의 성과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도입돼야 할 필수 기술"이라며 "AWS 기술 기반 새로운 상품추천 서비스는 사내 전반의 AI 기술 도입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나단 딕슨 AWS 아시아·태평양지역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총괄은 "많은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AI를 도입하고자 하지만 복잡성으로 인해 맞춤형 상품추천을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술을 개발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롯데마트가 AWS의 머신러닝, AI 서비스를 활용해 고객 디지털 혁신을 달성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lg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