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PRNewswire] 토플 공식 모바일 앱 출시…시험 성적 확인도 응시 후 6일로 앞당겨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토플 응시자는 토플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해 토플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 가능

(서울 2019년 10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TOEFL(R) (토플) 공식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토플 공식 앱은 시험 접수, 준비, 점수 확인 및 기타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응시자들은 토플 공식 앱을 통해 본인 근처의 시험장을 찾을 수 있으며 2개월간 응시 가능한 시험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앱에서 바로 제공되는 무료 시험 준비 자료 확인 및 토플 응시 가이드 등 다양한 준비 자료를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또한 MyBest™스코어를 비롯해 과거에 취득한 유효 성적을 확인 가능하며, 교육기관에 시험 성적표를 보내는 것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건강상 도움이 필요한 응시자를 위한 특별 요청 또한 쉽게 해결 할 수 있다.

ETS 미국 본사 토플 프로그램의 총 책임을 맡고 있는 스리칸트 고팔 이사는 "ETS는 줄곧 학생들과 교육기관을 위해 토플 응시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왔다"며 "이번에 출시된 토플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해 응시자들이 토플 시험 접수부터 시험 성적 확인까지 응시에 관한 모든 사항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토플 공식 모바일 앱 출시와 더불어 시험 성적 확인이 가능한 일자가 크게 앞당겨졌다. 시험 후 10일을 기다려야 확인할 수 있었던 토플 성적은 10월 26일 시험부터 6일 만에 성적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교육기관에서도 응시자의 공식 토플 시험 성적표를 시험일로부터 9일 만에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토플 시험 성적을 보다 빨리 확인할 수 있게 해달라는 피드백을 응시자와 교육기관으로부터 받았고, 성적 확인 일자를 앞당기는 것을 ETS의 우선순위로 삼게 됐다"고 스리칸트 고팔 이사는 설명했다. "8월 이후로는 오후 시험 편성으로 시행 횟수가 늘었고, 재시험 정책 완화로 응시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됐다. 추가로 빨리 시험 점수를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응시자와 교육기관을 위한 토플 서비스가 보다 향상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토플 시험 점수 확인과 올해 변경된 토플 시험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ets.org/toefl/better_test_experience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토플 시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토플 공식 웹사이트www.ets.org/toefl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OEFL(R) 시험

TOEFL(R) 시험은 아카데믹 영어시험으로 전 세계 150개국 10,000여 개 이상의 기관에서 인정받는 영어능력평가 시험이다. TOEFL(R) 시험은 미국, 캐나다, 호주 및 뉴질랜드를 비롯한 전 세계 전역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영국의 경우, 러셀그룹 대학의 100%에서 채택하여 활용된다. TOEFL(R) 시험은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의 주요 유학 목적지인 프랑스와 독일에서 특히 선호하는 시험이며, 캐나다의 경우, 석사 이상 프로그램에서 선호되고 있다. 또한 중앙 관리 감독 시스템하에 복수의 채점관들을 활용하여 100% 공정하고 편견 없는 시험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시험 등록, 준비 팁 및 무료 연습 문제 등 더 많은 시험 정보는www.toeflgoanywhere.org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ETS

ETS는 엄밀한 연구를 바탕으로 전 세계인을 위한 교육의 질과 형평성 향상에 기여한다. ETS는 ▲영어 학습, ▲교사 인증, ▲초 중등 및 고등 교육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다양한 교육 연구, ▲분석 및 ▲정책 연구를 통해 개인, 교육기관 및 정부 단체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1947 년 비영리 단체로 설립된 ETS는 TOEFL(R), TOEIC(R), GRE(R) 및 Praxis Series(R) 등 연간 5천만 건 이상의 시험을 180개 이상의 국가에 위치한 10,000개 이상의 지역에서 출제, 진행 및 평가한다. 웹사이트: www.ets.org

출처: ET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