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집 만들어 ‘두번째 인생’ 시작해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비 건축주·공유 숙박 창업 관련 특강 열려

한겨레교육에서 ‘세컨드 라이프’를 준비하는 이를 위한 특강을 마련했다. 두 강좌 모두 마감 정원 초과 신청으로 진행하게 된 앵콜 특강이다. 특강에서는 ‘집’을 테마로 각 분야 전문가와 인플루언서(SNS 유명인)를 만나볼 수 있다.

한겨레

‘에어비앤비&쉐어하우스로 창업하기’특강은 부킹닷컴 2년 연속 우수 숙소로 선정된 ‘서촌 B&B 스란’의 주인장이자 공유 숙박업 관련 집필·유튜브 활동으로 알려진 인플루언서 ‘스란’이 ‘법률과 세금까지 알려주는 공유 숙박 창업’이라는 테마로 진행한다.

공유 숙박 제도를 수년간 몸소 경험하며, 가장 효율적이고 적법한 운영 방법 등을 고민한 스란의 특강은 오는 11월12일(화)~11월13일(수) 진행한다.

한겨레

27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귀농·귀촌, 전원주택 관련 카페인 <지성아빠의 나눔세상>의 운영자 ‘지성아빠’와 함께하는 9시간 릴레이 특강도 준비돼 있다.

이 특강은 예비 건축주를 대상으로 △건축비 절감 및 좋은 건축업체 찾기 △귀촌을 위해 집을 짓거나 구매할 예정인 사람 △건축 인허가 과정을 공부하고 건축 계약을 합리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오는 12월3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전화(02-3279-0942) 및 누리집(www.hanter21.co.kr) 참고.

▶동영상 뉴스 ‘영상+’
▶한겨레 정기구독▶[생방송] 한겨레 라이브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