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미운털 박힌 페이스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 페이스북을 겨냥한 미국 주정부들의 반독점 조사에 동참한 주가 47개로 늘어났다고 CNBC 등이 22일(현지시간) 전했다.

레티샤 제임스 뉴욕주 검찰총장은 애리조나와 코네티컷, 일리노이 등의 주 검찰총장들이 조사에 추가로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전국 검찰총장들과 논의를 거듭한 끝에 페이스북의 반독점법 위반 가능성을 조사할 광범위한 참여자들을 발표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제임스 검찰총장은 지난달 6일 뉴욕을 포함한 콜로라도, 플로리다, 노스캐롤라이나 등 8개 주와 워싱턴DC 검찰총장이 페이스북에 대한 반독점 조사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페이스북이 소셜미디어 시장의 지배력 확보 과정에서 반경쟁적 행위로 연방정부 또는 주 정부의 법률을 위반했는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두 번째로 미 의회 청문회에 출석하는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논란을 불러일으킨 가상화폐 ‘리브라’를 당국이 승인할 때까지 출시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커버그 CEO는 23일 예정된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 증언을 앞두고 “(페이스북은) 미국의 모든 규제당국이 승인하기 전까지 리브라 결제 시스템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