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운전자보험 가입할 때 꼭 기억해야 할 것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정아 기자] 【베이비뉴스 김정아 기자】

베이비뉴스

23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DB손해보험 프로미클래스에서 강연 중인 조웅 DB손해보험 서부산TC 지점장. 김재호 기자 ⓒ베이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B손해보험이 운전자 보험을 가입할 때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보장 내용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23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DB손해보험 여성운전자교실 프로미클래스에서 조웅 서부산TC 지점장이 강연을 펼쳤다.

조웅 지점장에 따르면 2017년 이전에 운전자 보험을 가입했다면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후지급이 되는데, 그 이후에 가입했다면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후지급 해준다. 즉, 자신이 가입한 보험이 2017년 이전인지 이후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

조 지점장은 또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과거에는 3000만 원 한도였는데 최근에는 전 보험사가 1억 원으로 올랐다"며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지원금 한도를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돼 민사상 손해를 전부 보상해 줄 수 있는 경우에는 가해 운전자를 형사처벌 할 수 없게 돼 있다. 단 사망, 중상해, 12대 중과실을 범한 경우에는 이 특례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