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文대통령, 교육관계장관회의 소집..‘공정’ 교육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2일 시정연설서 입시제도 개편안 예고한 文대통령, 교육관계 장관회의 소집

교육에서의 '특혜' 손질..공정사회 구축 위해 속도감 있게 추진

이데일리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스페인 양해각서 체결식 후 펠리페 6세 국왕과에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5일 교육관계장관회의를 소집했다. 앞서 국회 시정연설에서 입시제도 개편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힌 이후 본격적으로 논의에 착수한다는 취지다. 문 대통령이 교육만을 주제로 한 회의를 주재하는 것은 취임 후 처음이다.

23일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교육관계 장관회의를 개최하고 대입 등 교육제도 전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박능후 보건복지부·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등 관계 장관들이 참석할 전망이다.

이 회의에서는 문 대통령이 지난 22일 시정연설에서 언급한 수능 정시 비중 확대, 고교 서열화 해소방안, 학생부종합전형 보완방안 등이 논의 주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자녀 문제로 불거진 교육에서의 특혜를 바로잡아 ‘공정’ 사회 구축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정시 확대와 관련해) 퍼센트(%)는 정해진 것이 없다”라며 “그냥 단순하게 정시를 늘려야 되기 때문에 몇 %까지 늘린다고 무 자르듯이 얘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