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황교안·나경원 "정경심 구속은 사필귀정…'조국 게이트' 진상 밝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24일 구속영장이 발부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해 "사필귀정"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명연 "'조국 가족 범죄단' 주요 공범 '조국 수사' 이뤄질 차례"

[더팩트ㅣ국회=허주열 기자] 자유한국당 지도부가 24일 사문서위조·업무상횡령·범죄수익은닉 등 11개 혐의로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한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된 것에 대해 "사필귀정으로 진실규명은 이제 시작"이라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국 부인 정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됐다"며 "이제 검찰은 조국과 정권실세들이 가담한 권력형 범죄, 권력형 게이트를 보다 철저하게 수사해서 낱낱이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어 "이제라도 문재인 대통령은 명백한 과오를 인정하고 국민 앞에 사죄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강조했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정 교수 구속은 사필귀정"이라며 "'조국 게이트' 수사가 본궤도에 올랐다. 진실규명은 지금부터 시작"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나 원내대표는 "그동안 소위 5촌 조카에게 당했다며 해온 피해자 코스프레가 사법부를 속이지는 못했다"며 "표창장 위조를 둘러싼 사문서 위조 혐의를 넘어 당사자임을 사법부도 인정했다. 지금이라도 계좌추적과 휴대전화 압수수색이 이루어져야 한다. 추가 증거인멸 정황도 확보해서 죄를 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명연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입시비리와 불법 사모펀드로 대한민국 공정과 경제 질서를 무너뜨린 범죄의 중대성, 컴퓨터 하드디스크 은닉 등 명백한 증거인멸 시도 등을 고려하면 (정 교수) 구속 수사는 너무나 당연하다"며 "이제 국민 앞에서 '아무것도 모른다' 했던 조국의 거짓말과 국민 기만의 민낯을 밝히기 위해 '조국 가족 범죄단'의 주요 공범인 조국에 대한 수사가 이루어질 차례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정 교수에 대한 영장실질심사 결과 "범죄혐의 상당 부분이 소명되고, 현재까지의 수사 경과에 비춰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 구속의 상당성도 인정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sense83@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