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조국 응원' 공지영, 정경심 구속에 "이해찬, 조국 가족 먹이로 던져···물러나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한 공개적인 지지의사를 이어온 소설가 공지영씨가 24일 조 전 법무부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우리 가족도 이렇게 눈 뜨고 도륙당할 수 있다”면서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사퇴를 요구합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공씨는 이날 새벽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자기 지역에 있는 민주당에 하루종일 전화하고 문자 넣읍시다. 뭐라도 해요”라면서 이 대표에 대한 사퇴 요구 동참을 호소했다.

그러면서 공씨는 “공수처·검찰개혁·사법개혁을 저지하는 맹수들에게 비겁하게 조국 가족을 먹이로 던지고 이재명 구하기에 몰두하다니!”라며 “이해찬은 돌아오라. 비겁하게 보드카 속으로 숨지 말고 국민의 분노가 보이지 않는가?”라고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공씨는 정 교수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한 송경호 서울중앙지방법원 판사에 대해서는 “이렇게 간첩들 만들고, 광주 폭도를 만들고, 인혁당·노무현을 죽인 게 사법부”라면서 “이래서 개혁하자 했던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공씨는 또 “놀랄 것 없다. 여상규, 나경원 같은 자들이 별종이었던 게 아니다”라며 “마지막이 오니 모두 본색을 드러내고 준동하는거다. 검찰만 개혁하고 사법부는 뺄까봐!”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공씨의 주장은 일부 매체가 조 전 장관의 사퇴를 이 대표가 종용했다고 보도한 것과 관련해 이 대표를 비판한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김경훈기자 styxx@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