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文대통령, 31일 반부패정책협의회서 윤석열 만난다…조국 사퇴 후 처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출처 =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31일 기존 반부패정책협의회를 확대 개편한 '공정사회를 향한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우리 사회 전반의 공정성 제고 방안을 논의한다.

이 자리에서 문 대통령과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후 처음으로 공개 대면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윤 총장은 협의회 위원 자격으로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17년 9월 26일 첫 회의를 주재한 이래 현재까지 총 4차례의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열었으며, '공정사회'와 같은 특정 단어가 붙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국회 시정연설에서 "공정과 개혁에 대한 국민의 열망을 다시 한번 절감했다. 공정을 위한 개혁을 더욱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공정사회를 향한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중심으로 공정이 우리 사회에 뿌리내리도록 새로운 각오로 임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기존에 살폈던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 방안 이외에도, 조국 전 법무부장관 자녀의 입시 특혜 논란 등 교육문제와 관련한 공정 강화 방안 검토를 비롯해 사회·교육 전반에 걸쳐 '새로운 공정의 가치'를 구축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오는 25일에는 교육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정시비중 상향을 포함한 대입제도 개편에 대해 논의한다.

[디지털뉴스국 김설하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