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1 (일)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주차장 걱정 없는 특화단지, 금성백조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주차공간 가구당 1.45대 가량 넉넉하게 확보
- 모든 차량 출입구 앞에 드롭오프존&맘스스테이션 설치
- 단지 바로 앞에 초, 중, 고 등 조성… 영어마을도 인접해 교육환경 눈길

파이낸셜뉴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 조감도


분양시장에서 주차 특화 단지들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한 가구당 보유하고 있는 차량의 수도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주차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기준 국내 자동차 등록 대수는 2,344만 4,165대로 우리나라 인구 2.2명당 한 대의 차량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즉 우리나라 국민 2명당 한 명은 차 1대를 소유하고 있는 셈이다. 전체 자동차 등록대수 증가세가 전반적으로 둔화추세이기는 하지만 1인 가구 증가 및 소비자의 친환경 차 보급 확대, 세컨드카 수요 등으로 당분간 완만하지만 지속적인 증가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최근 친환경 차량의 증가로 인해 단지 내 전기차 충전소 설치를 원하는 수요자들도 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의 전기차 보급현황을 보면 전국에 보급된 전기차는 총 7만8,660대에 달한다.

연도별로는 2014년 2,946대, 2015년 5,853대, 2016년 1만5,389대, 2017년 2만5,593대, 2018년 5만5,756대, 2019년 8월 기준 7만8,660대 등 매년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자동차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주차편의를 제공하는 아파트들의 입주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들을 도입하는 아파트는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질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주차공간에 대한 수요자들의 인식이 커지면서, 주차대수 확대와 다양한 특화를 선보인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금성백조가 11월 인천 검단신도시 AA11블록에서 분양예정인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도 주목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76~102㎡ 총 1,249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을 닮은 단지로 조성되며, 주차공간을 가구당 1.45대 가량으로 넉넉하게 확보해 주차걱정이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모든 차량 출입구에는 드롭오프존&맘스스테이션을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승하차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 운송 수단에 대한 설비도 제공해 전기차 충전소 18대가 조성하는 등 입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는 축구장 4개 크기인 약 3만4,260㎡ 규모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 최대 약 355m의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개방감이 탁월하고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장이 가능하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초대형 통합형 중앙광장 및 조경 특화로 단지 자체가 공원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100% 4베이(BAY) 설계를 도입해 맞통풍이 가능하도록 조성하고 일조와 채광이 탁월한 주거공간을 만들 계획이다. 일부 타입을 제외한 전 가구에는 4베이(BAY)?4룸(ROOM) 설계를 선보이며, 타입별로 대형 드레스룸, 대형 알파룸, 와이드주방, 주방팬트리, 복도팬트리, 현관창고 등을 넣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전용 102㎡ 타입은 3면 발코니 구조를 도입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고,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있어 자녀방을 특화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세대에는 2.4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을 확보했으며, 1층세대는 지상에서 창호 하단까지 1.4m 높게 설계해 1층세대지만 기존 타 단지 대비 우수한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헤파급 필터를 부착한 공기청정형 전열교환기로 미세먼지를 줄여 실내공기질 유지에 도움을 준다. 또 각 세대에 공급되어지는 식수를 한번 더 정수하여 청정수를 제공하는 중앙정수시스템도 적용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무인택배 시스템이 적용되며, 세대 내에는 홈네트워크 월패드가 설치돼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제어는 물론, 주차위치인식, 엘리베이터콜, 가스밸브 잠금, 원격검침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입지적인 장점도 탁월하다. 북검단에서 유일하게 교육 걱정 없는 특화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에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걸어서 통학하는 안심교육특화단지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2개의 영어마을이 인접해 교육 걱정 없는 특화단지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검단신도시의 교통호재를 두루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도보권에 위치할 예정으로 신설역 개통 시(2024년 예정) 두 정거장이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는 탁월한 서울 접근성을 보유하고 있다. 원당-태리간 광역도로 및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연결로까지 신설될 예정이어서 차량으로 15분 내 서울 진입이 가능해진다.

특히 국토교통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의 ‘광역교통 2030’계획에서 수도권 서부권에 광역급행철도(GTX)-D 신규 노선을 검토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 지하철 5호선 연장(김포한강선)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도 진행될 예정이라 교통호재가 풍부하며 기대감 역시 높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검단신도시 1단계 사업의 랜드마크인 넥스트 콤플렉스, 중심상업지구, 관공서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넥스트 콤플렉스는 문화, 상업, 주거, 업무를 모두 진행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다. 또 단지 주변에 위치한 계양천 수변공원과 단지 앞 근린공원을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금성백조는 1981년 창립 이래, 38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성공분양을 이어오고 있다. 2019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50위를 기록한 금성백조는 ‘전국 살기좋은 아파트 종합대상’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1회를 각각 수상하는 등 품질뿐 아니라 프리미엄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트리플에듀의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조성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