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터키, 미국인 IS대원 1명 美로 추방…외국인 IS전사 송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독일 국적 7명은 독일로 추방

뉴시스

【앙카라(터키)=AP/뉴시스】쉴레이만 소일루 터키 내무장관이 지난 10월16일 터키 수도 앙카라의 의회에 참석해 있다. 소일루 장관은 지난 4일 터키에 있는 외국인 이슬람국가(IS) 대원들을 출신국으로 돌려보낼 것이라고 밝혔었고 11일 미 국적자 IS 대원을 미국으로 추방했다고 발표, 이들의 송환을 시작했다. 2019.11.1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앙카라(터키)=AP/뉴시스】유세진 기자 = 터키는 11일 이슬람국가(IS) 대원이던 미국 국적자 1명을 미국으로 추방했다고 밝혔다. 이는 터키가 외국인 IS 전사들을 송환하기 시작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스마일 카타클리 터키 내무부 대변인은 또 오는 14일 독일 국적 IS 대원 7명이 독일로 보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미국으로 추방된 미 국적자나 14일 독일로 보내질 7명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터키는 지난 몇주 간 유럽 국가들이 자신들의 나라 출신 IS 대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비난해 왔다. 터키는 이들 외국인 출신 IS 대원들이 시민권을 박탈당했다 하더라도 이들을 출신국으로 되돌려보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슐레이만 소일루 터키 내무장관은 터키는 IS 무장세력을 위한 호텔이 아니라며 11일부터 외국인 IS 대원들을 추방할 것이라고 말했었다.

소일루 장관은 그러나 추방될 외국인 IS 대원의 숫자와 이들이 보내질 나라가 어딘지는 말하지 않았다.

dbtpwl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