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어게인TV] '유령을 잡아라' 문근영, 과거 자폐아 동생 버렸다…죄책감에 '오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헤럴드경제

tvN '유령을 잡아라' 방송캡쳐


문근영이 과거 동생을 버렸다는 죄책감으로 오열했다.

전날 12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유령을 잡아라'에서는 유령(문근영 분)이 동생에 대한 죄책감에 오열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유령이 김우혁(기도훈 분)과 함께 터널로 향했다. 김우혁은 유령에게 "그동안 건진거 있냐"고 물었고 유령은 "설계도에 없는 통로"라고 답했다. 이어 김우혁은 창살을 뜯어내고 유령과 설계도에 없는 통로로 진입했다. 그리고 유령은 1992년 9월에 폐쇄된 문을 발견하고 "이 문을 열면 제가 찾는게 있을거 같다"라고 말했다.

고지석(김선호 분)은 유령이 없는 일상에서 지하철 출근길에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남성을 강력반에 넘기는 등 "신참이 가고 여유가 찾아왔다. 좋다"라며 유령이 없는 상황을 즐겼다. 이어 유령과 일을 하던 공반장(이준혁 분)은 고지석을 찾아와 "나 지금 40시간째 눈뜨고 있다. 너 살겠다고 걔 또라이라고 왜 말 안했니?"라며 멱살을 잡았다. 이에 고지석은 유령에 대해 차분히 설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고지석이 포돌이 탈을 통해 메뚜기떼의 모습을 확인했다. 이어 왕수리역에서 메뚜기떼에게 소매치기 당한 사람들이 지경대를 찾아와 왕수리 지경대에 비상이 걸렸다. 소매치기 피해자가 메뚜기떼가 3시 선릉역 앞에 간다는 것을 들었다고 해 거기로 향하던 유령과 고지석은 빵집 사장님이 사라진 자폐아 아들 정훈이를 찾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사장님에게 납치범으로 부터 1억을 달라는 협박 전화가 왔다. 고지석은 정직 위기로 메뚜기떼를 잡으러 가고 납치범에게 경찰이 함께 있다는 것을 들키자 유령이 빵집 사장님에게 "정훈이 못 돌아올 수 있다"라고 하자 빵집 사장님은 "오늘은 장사하면 안 되는거냐"라고 답했다.

그런가운데 유령이 동생을 잃어버린 이유에 대해 밝혀졌다. 과거 자폐아 동생과의 생활에 지친 유령은 지하철에서 "니가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어"라며 확김에 동생의 손을 놓았고 동생과 헤어졌다. 그리고 유령은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고 동생을 찾아 나섰지만 만나지 못했다. 이를 떠올린 유령은 "아저씨 지금 무슨생각하는지 안다. 그 마음 이해한다. 하지만 후회할거다. 이거 다 포장하기 전에. 제가 찾아오겠다. 걱정말아라"라고 빵집 사장에게 말했다. 하지만 사장님은 "나 이 돈 못 줘. 평생 빵집에 갇혀서 번 돈이다"라며 유령을 내쫓았다.

메뚜기떼에게 소매치기 당한 핸드폰에 정훈이를 납치한 납치범의 모습이 찍힌 것을 알게 된 유령은 고지석을 찾아가 "메뚜기떼만 같이 잡고 가겠다"라며 고지석을 도와 메뚜기를 쫓았다. 하지만 유령은 메뚜기가 훔친 물건들을 쓰레기 수거차에 버리고 택시를 타고 도주하자 고지석을 버리고 혼자 스쿠터를 타고 메뚜기가 아닌 쓰레기 수거차를 쫓았다.

한편 유령이 쓰레기 매립지에서 휴대폰을 찾으며 "그래 내가 잘못했다. 나 평생 너만 봤잖아 나도 내 세상이 보고싶었단 말이야. 미안해 내가 정말 미안해 넌 나만 봤는데 그때 나도 너무 힘들었어"라며 오열하는 모습을 고지석이 지켜보는 모습으로 극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