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두바이컵 리뷰] '이동준 PK 실축→결승골' 김학범호, 사우디 2-0 제압...조규성 쐐기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김학범호의 '에이스' 이동준이 페널티킥 실축을 만회하며 결승골을 터뜨렸고, 사우디전 승리를 이끌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U-22 대표팀은 13일 오후 8시 45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샤밥 알 아흘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두바이컵에서 사우디 아라비아를 2-0으로 제압했다. 이날 승리로 한국은 대회 첫 승을 거뒀다.

김학범 감독이 다양한 선수 조합을 구성했다. 4-2-3-1 포메이션을 가동한 한국은 최전방 조규성을 중심으로 2선에 엄원상, 정승원, 이동준을 배치해 공격을 전개했고, 중원은 맹성웅과 한찬희를 투입했다. 포백은 김진야, 김재우, 이상민, 이유현이 나섰고,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교체 명단에는 허자웅, 안준수, 윤종규, 강윤성, 원두재, 김진규, 김동현, 오세훈, 조영욱, 정태욱, 김태현, 전세진이 포함됐고, 백승호, 정우영, 김대원은 이날 명단에서 제외됐다.

한국이 조규성, 엄원상, 이동준, 정승원을 중심으로 공격을 펼쳤지만 패스 정확도에서 아쉬움을 남겼고, 전반 중반까지도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그래도 전반 막판 조금씩 경기가 풀렸다. 전반 35분 김진야의 패스를 받은 조규성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고, 이후 한찬희의 슈팅도 나왔지만 득점을 만들지 못했다. 한국은 사우디의 역습에 찬스를 내줬지만 잘 막아내며 전반을 0-0으로 마무리했다.

한국이 후반 들어 윤종규를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고, 이후 결정적인 찬스를 놓쳤다. 정승원이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상대의 발에 걸려 넘어졌고, 이후 이동준이 키커로 나섰지만 슈팅이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이동준이 자신의 실수를 만회했다. 후반 9분 정승원이 올려준 볼을 이상민이 머리로 패스를 연결했고, 문전에 있던 이동준이 헤더로 마무리했다.

한국이 계속해서 공세를 퍼부었다. 후반 12분 조규성이 결정적인 패스를 내줬고, 이동준이 잡아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가 몸을 날려 막아냈다. 이후 이동준이 문전에서 집중력을 보이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맞고 나왔다.

한국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후반 17분 이동준을 대신해 조영욱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사우디 역시 교체 카드를 꺼내들며 찬스를 만들었고, 측면 크로스를 통해 득점을 노렸지만 한국의 수비가 집중력 있게 막아냈다. 이후 한국은 후반 28분 강윤성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한국이 한 골을 더 추가했다. 후반 31분 엄원상이 빠른 스피드로 측면을 허물어 패스를 연결했고, 쇄도하던 조규성이 논스톱 슈팅으로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이후 한국은 후반 38분 조영욱이 강력한 슈팅으로 찬스를 잡았지만 골키퍼에게 막혔고, 계속해서 주도권을 잡았으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한국이 2-0으로 승리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