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전문] "유사 번호로 불편 겪으신 분들께 죄송" 바이브, 전화번호 프로모션 종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그룹 바이브/사진=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김가연 기자] 그룹 바이브가 신곡 홍보 과정에서 공개한 전화번호로 인해 유사 번호 사용자들이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바이브 소속사 메이저나인 측은 해당 프로모션을 종료하겠다며 사과를 전했다.


14일 바이브 소속사 측은 공식 입장을 내고 "'이 번호로 전화해줘'와 관련된 모든 전화번호 프로모션을 종료한다"며 "유사 번호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사과했다.


소속사 측은 "전화번호를 잘못 눌러 다른 휴대전화로 연결되고 있는 부분이 확인됐다"라며 "사전에 안내된 번호로는 현재 어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지 않다. 프로모션 종료와 함께 해당 전화번호 및 모든 연락을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 안내된 바이브(VIBE)의 전화번호를 쓰게 되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 메이저나인이 앞으로도 해당 번호는 영구적으로 보유할 예정"이라며 "다시 한번 유사 번호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라고 재차 사과했다.


마지막으로 "바이브(VIBE)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13일) 바이브 측은 티저를 통해 특정 전화번호를 공개하면서 해당 번호에 전화를 걸면 신곡 미리 듣기가 가능하다고 안내했다.


이날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바이브 노래 때문에 아버지가 피해 보고 있음'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해당 글을 작성한 누리꾼은 "어젯밤부터 아버지 핸드폰으로 전화가 100통, 문자는 300통 넘게 왔다"면서 "찾아보니 음원 차트 1등 하는 바이브 노래 가사에 아버지 번호와 비슷한 번호가 있더라"라고 피해를 호소했다.


다음은 메이저나인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메이저나인입니다.


바이브(VIBE)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시간 이후, 바이브(VIBE)의 '이 번호로 전화해줘'와 관련된 모든 전화번호 프로모션을 종료합니다.


사전에 안내된 번호로는 현재 어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전화번호를 잘못 눌러 다른 휴대폰으로 연결되고 있는 부분이 확인되었고, 프로모션 종료와 함께 해당 전화번호 및 모든 연락을 자제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리겠습니다.


또한 향후에 안내된 바이브(VIBE)의 전화번호를 쓰게 되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저희 메이저나인이 앞으로도 해당 번호는 영구적으로 보유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유사 번호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바이브(VIBE)를 사랑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김가연 기자 katekim22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