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 16세 총기범 치료 중 사망…범행동기 미궁에 빠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미국 로스앤젤레스 북서쪽 샌타클라리타의 소거스 고교에서 한 학생의 까닭 모를 총격으로 숨진 희생자를 추모하고 있는 주민. [AF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안용수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도시인 샌타클라리타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을 일으킨 학생이 15일(현지시간) 치료 도중 숨졌다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이에 따라 너새니얼 버로우(16)라는 이름의 이 학생이 가방에서 총을 꺼내 같은 반 학생 5명에게 총을 발사한 배경도 밝히기 어려워질 전망이다.

버로우 군은 사건 직후 자신의 머리에 총을 발사했으나 살아남아 병원으로 이송됐었다.

경찰은 학생의 어머니가 14일 오전 학생을 학교에 내려줬고, 집에 6정의 총기가 더 있었다는 사실 외에 범행 동기는 파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앞서 LA 카운티 경찰국은 범인의 사망 전 기자회견에서 "아직 범행 동기를 밝혀줄 정치 선언문이나 일기, 유서 등은 발견하지 못했다"며 "경찰이 40건의 인터뷰를 진행했지만, 동기나 합리적 의심이 드는 단서는 없었다"고 말했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범행 동기는 아직 드러나지 않았지만, 총격을 계획한 것은 분명하며 충동적인 범행은 아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너새니얼 군의 어머니가 범행을 사전에 인지했는지에 대한 증거는 없으며, 집에서 발견된 6정의 총기 중 일부는 등록되지 않은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다.

연합뉴스

[그래픽] 미 LA인근 고교서 총격 사건 발생
(서울=연합뉴스) 장성구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북서쪽 도시인 샌타클라리타의 한 고등학교에서 14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일어나 학생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했다.



aayys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