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스타벅스,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15일 서울 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스타벅스 장영진 마케팅담당 상무(오른쪽 두번째)가 JA코리아 여문환 사무총장(왼쪽 두번째),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왼쪽 첫번째),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오른쪽 첫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5일 NGO 기관인 JA코리아와의 취업 연계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 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2019 서울시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약 5년 동안 JA코리아와 함께 업계 최초로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하고 있다. 취업을 위해 필요한 교육뿐 아니라, 의사소통, 관계 형성, 갈등 해결 등 사회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학생들에게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스타벅스 임직원 1300여명이 학생들의 취업 멘토로서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했다. 1만4000명이 넘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또 지난해 진행된 현장 취업 박람회 ‘잡 페어’를 통해 진로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전형, 면접 등의 과정을 진행하여 총 45명의 학생을 실제 채용한 바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