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A매치] 손흥민-황의조-황희찬 동시출격…최강 브라질에 맞선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황희찬이 14일(현지시간) 오후 레바논 베이루트 카밀 샤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4차전 레바논과의 경기에서 상대문전을 향해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부다비(UAE)=뉴스1) 임성일 기자 = 세계 최강 브라질과의 평가전에 나설 벤투호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황의조와 손흥민 그리고 황희찬이 공격진을 구성한다.

한국과 브라질이 19일 오후 10시30분(현지시간 오후 5시30분)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위치한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평가전을 갖는다. 브라질과 한국 모두 2019년의 마무리 같은 경기다. 유종의 미를 거둬야한다.

최근 5경기에서 3무2패로 부진, 정예 멤버와 함께 간절하게 나설 것으로 보이는 브라질에 맞서 벤투 감독 역시 베스트 멤버를 내세웠다.

선봉장은 다시 황의조다. 2선에는 공수 밸런스가 좋은 이재성을 중심으로 손흥민과 황희찬 등 UEFA 챔피언스리그를 누비는 공격수들이 좌우에 배치된다.

브라질의 공격력을 감안, 정우영과 주세종 등 2명의 수비형MF가 동시에 나선다. 두 선수 모두 킥이 좋아 역습 시 효과를 높일 수도 있다.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진수-김민재-김영권-김문환이 포백을 구성하며 골문은 조현우 골키퍼가 지킨다.

한편 김신욱은 우측 무릎에 불편함을 느껴 오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다.

◇브라질전 선발 명단

GK : 조현우(대구FC)
DF : 김진수(전북현대) 김민재(베이징궈안)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 : 손흥민(토트넘) 이재성(홀슈타인 킬) 황희찬(잘츠부르크) 정우영(알 사드) 주세종(FC서울)
FW : 황의조(보르도)
lastuncle@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