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테슬라 '모델3', 마침내 국내 대규모 고객인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출시 3년7개월만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주연 기자 = 테슬라가 국내에서 '모델3'의 대규모 고객 인도를 실시했다. 글로벌 출시 3년7개월만이다.

테슬라는 22일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장에서 모델3의 대규모 국내 인도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행사 현장에는 모델3 113대가 테슬라 영문 알파벳 모양으로 대열을 이루어 장관을 연출했다.

지난 8월 국내에서 공식 론칭된 후 주문을 받기 시작한 모델3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관하는 안전성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Top Safety Pick +)를 받았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유럽 신차 평가 프로그램(Euro NCAP) 및 호주 신차 평가 프로그램(ANCAP)에서도 모두 별 5개 안전 등급을 획득한 차량이다.

국내에서는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롱레인지 ▲퍼포먼스 등 3개 트림을 선보이고 있으며, 각 트림별 판매 가격은 각각 5369만원, 6369만원, 7369만원부터 시작한다. 모델3 모든 트림은 전기자동차 보조금 대상 차량으로 1350만~1900만원까지 국가 및 지자체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모델3 차량은 1회 충전시(완충 기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352km ▲롱레인지 446km ▲퍼포먼스 415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중앙의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모든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으며, 전면 글래스 루프가 전 좌석에 개방감을 선사한다. 8개의 카메라와 12개의 울트라소닉 센서가 차선 및 주변 물체를 감지하여 전방?측방?후방, 360도 가시성을 제공한다.

테슬라는 현재 청담과 하남에 2개의 스토어를, 강서와 분당에 두 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에는 분당과 부산에 테슬라센터를 오픈한다.

뉴시스

[과천=뉴시스]전신 기자 = 22일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린 테슬라 모델3 대규모 고객 인도 행사에서 차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11.22. photo1006@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독자적인 충전 인프라, 퍼차저와 데스티네이션 차징 스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운영 중인 수퍼차저 스테이션은 24곳이며, 연말까지 부산 IFC 몰을 포함 부산지역에 추가로 3개 사이트를 열 예정이다. 인천과 부산 등 연내 8곳 이상을 추가 오픈하면, 32곳에서 180개 이상의 스톨을 통해 급속 충전을 할 수 있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