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MLB 메이저리그

NBC “워싱턴, 스트라스버그 놓치면 류현진이 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성범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워싱턴 내셔널스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 재계약에 실패하면 류현진(32)을 노릴 수 있다는 현지 유력언론 예상이 나왔다.

미국 방송 ‘NBC스포츠’는 29일(한국시간) 워싱턴이 스트라스버그, 앤서니 렌던(29)을 놓칠 시 대안을 논했다. 류현진은 스트라스버그를 대신할 수 있는 투수로 언급됐다.

‘NBC스포츠’는 “워싱턴에는 맥스 슈어저(35), 패트릭 코빈(30), 아니발 산체스(35)가 남아 있다. 오스틴 보스(27), 에릭 페데(26), 조 로스(26)는 5선발을 두고 싸울 것이다. 스트라스버그가 어떤 팀을 결정하든 선발 4자리는 완성됐다. 이 상황에서 류현진은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분석했다.

매일경제

류현진이 스트라스버그의 이적 시 워싱턴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사진=MK스포츠DB


워싱턴은 2019시즌 와일드카드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예상을 뒤집고 창단 후 처음으로 월드시리즈를 제패했다. 스트라스버그, 렌던이 투타의 중심 역할을 해낸 것이 컸다. 우승 전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이들을 잡는 것이 최우선이지만 이적할 경우 플랜 B도 소홀히 해선 안 된다.

‘NBC스포츠’는 “류현진은 제구를 바탕으로 하는 투수다. 2019년은 이전까지 잘했던 시즌보다 2배 가까운 생산성을 보였다”라고 설명했다.

잭 휠러(29)도 스트라스버그 대안으로 거론됐다. ‘NBC스포츠’는 “휠러는 2016-17년까지 토미존 수술 재활로 많은 공을 던지지 않았다. 복귀 후에는 해마다 소화 이닝을 꾸준히 늘렸다”라고 전했다.

‘NBC스포츠’는 조쉬 도날드슨(34), 마이크 모스타카스(31)를 렌던 대체 선수로 꼽기도 했다. mungbean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