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하성운, 워너원 조작 멤버 논란에 "걱정하지 마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하성운 / 사진=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하성운이 조작 논란이 커지자 팬들에게 당부의 글을 남겼다.

하성운은 6일 자신의 팬카페에 "혹시나 걱정하시는 분들 있을 거 같아서 왔어요. 걱정하지 마세요 뭐든"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5일 검찰이 국회에 제출한 공소장에 따르면, Mnet '프로듀스' 시리즈의 제작을 총괄한 김용범 CP는 지난 2017년 방송된 '프로듀스 시즌2'의 온라인 및 생방송 문자투표 결과에 나온 A 연습생의 득표수를 조작했다.

A 연습생은 최종 데뷔 조인 상위 11명에 포함됐지만, 김 CP의 조작 때문에 11위 밖으로 밀려났다고 검찰은 파악했다. A 연습생의 자리에는 B 연습생이 투표 조작으로 데뷔해 워너원의 멤버로 활동했다.

당시 생방송 투표를 통해 상위 11명으로 뽑힌 뒤 워너원으로 데뷔한 멤버는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이다.

투표 조작으로 데뷔한 멤버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데뷔가 유력했지만 탈락한 김종현, 강동호, 김사무엘 등의 이름과 워너원 일부 멤버들이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은 상황 속 이들의 2차 가해 등이 우려된다.

한편 검찰로부터 업무방해와 사기 등 혐의로 기소된 안 PD와 김 CP는 20일 첫 재판을 받는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