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승환, 음원차트 1위 싹쓸이 "내 음악 아껴주는 모든분 감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정승환(사진=안테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정승환이 혼탁한 음원차트를 깔끔하게 평정했다.

정승환은 5일 오후 6시 발표한 신곡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으로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차트 1위(6일 오전 9시 기준)를 싹쓸이했다. 정승환은 “늘 저를 기다려주시고 제 음악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가장 먼저 감사합니다”라며 “부족한 사람과 노래에 기꺼이 소중한 힘과 마음 보태주시고 이끌어주신 모든 분들께 역시 무한히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십이월 이십오일의 고백’은 지난해 발표한 ‘눈사람’에 이어 또 한번 아이유, 제휘와 작업해 탄생한 곡이다. 아이유가 작사를 맡았고 프로듀서 제휘가 작곡과 편곡을 맡아 설렘 가득한 겨울 감성의 아름다운 장면을 담았다. 한층 성숙해지고 테크닉적으로나 감성적으로 충만해진 정승환의 보컬은 이 노래를 만나 완벽한 시너지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외에 정승환이 직접 작사하고 서동환과 함께 작곡한 ‘안녕, 겨울’ 역시 전 온라인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이 곡은 정승환의 다음 주말에 열리는 연말 콘서트와 동명의 곡으로 웅장한 곡 전개와 영화 같은 가사가 드라마틱한 정승환의 보컬과 만나 겨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서사시로 완성됐다.

정승환 신곡 발매 소감 전문

감사 인사가 너무 늦었습니다.

나름대로 바쁘고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이제 음악의 숲 생방을 기다리며 오늘이 가기 전에 서둘러 몇 자 적으려 해요.

이번 작업은 유독 힘이 들기도 했지만, 작업이 진행되고 소중히 만든 곡들에 살이 더 해질 수록 이루 말할 수 없는 설렘과 행복한 시간을 만끽하곤 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곡들이 세상에 들려지고 있음이 아직도 실감이 나지 않네요.

늘 저를 기다려주시고 제 음악을 아껴주시는 모든 분께 가장 먼저 감사합니다.

부족한 사람과 노래에 기꺼이 소중한 힘과 마음 보태주시고 이끌어주신 모든 분들께 역시 무한히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계속해서 노래할 수 있었어요. 또 앞으로도 그럴 거구요.

다음 주에 있을 공연까지 무사히 잘 마칠 수 있도록 건강하게 준비하고 있을게요! 모두에게 따듯하고 행복한 겨울이 되길 바라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