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LH, 화성 동탄2신도시 A104 블록에 '신혼희망타운' 781가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이달 경기 화성시 동탄2 A104 블록 신혼희망타운을 공급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전용 면적 46㎡·55㎡ 총 1천171가구로 구성돼 781가구는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급하고, 나머지 390가구는 행복주택으로 추후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 및 공동육아방 등 육아 커뮤니티 시설 확충을 비롯해 실내 놀이방, 키즈카페 등 다양한 육아시설과 100% 지하주차장, 실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이 밖에도 아이들의 통학 차량 대기 장소인 맘스테이션과 주민카페 등도 설치된다.

SRT-동탄역과 GTX-A 동탄역(예정)을 통해 서울로 20분 내 진입 가능하며, 용인-서울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광역으로 통하는 간선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 어린이놀이터 등에 CCTV 설치, 전기-가스-수도 등 사용량을 자동으로 검침하는 원격검침 시스템, 입주자와 배달원이 만나지 않고 물품을 주고받는 무인 택배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 기능이 제공된다.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통한 음성비서 시스템, 무선제어 리모컨을 통한 거실 LED 조명 제어시스템, 날씨 정보, 전등 일괄 소등, 승강기 호출이 가능한 생활정보기, 에너지 사용 줄일 수 있는 실별 온도 조절기, 전기 사용량 줄이는 대기전력 차단 장치 등 기능도 적용된다.

입주 자격은 혼인 기간 7년 이내인 무주택 신혼부부이거나, 혼인을 계획 중인 예비 신혼부부, 6세 이하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 등이다.

동탄2 104블록 신혼희망타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