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영상]'5성급 호텔도 접수한 로봇?!'…AI 호텔 로봇 직접 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우 PD,한유주 기자 = AI로봇이 5성급 호텔 서비스까지 접수했다.

KT는 2일 국내 최초 AI호텔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호텔&레지던스에서 AI 호텔 로봇 '엔봇(N bot)'을 공개하며 상용화를 시작했다.

이날 공개된 AI 호텔로봇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기가지니 호텔' 솔루션을 진화시킨 모델로, 객실 내 기가지니 호텔 단말을 통해 음성이나 터치로 객실용품을 요청하면 배달하는 모델이다.

AI 호텔 로봇은 KT 융합기술원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3D 공간맵핑 기술, 자율주행 기술 등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이 적용돼 객실까지 자율주행으로 이동할 수 있다. 또 호텔 엘리베이터와의 통신을 통해 스스로 승하차하며 층간 이동이 가능하다.

객실에 도착해서는 서비스를 신청한 투숙객이 객실번호를 터치하면 로봇 안에 준비된 용품을 수령할 수 있다. 수령 후 확인을 터치하면 로봇 스스로 복귀한다.

AI 호텔 로봇 도입과 함께 기존 안다즈에 적용된 다국어 서비스가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으로 확대 적용됐다. 이 서비스는 기가지니 솔루션이 적용된 전체 AI 호텔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다국어 서비스가 중국어와 일본어까지 확대 적용되면서, AI 기가지니 호텔은 세계 최초로 4개 언어(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로 이용이 가능해졌다.

KT AI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최첨단 AI 기술을 적용한 AI 호텔 로봇이 국내 최초 AI 호텔에서 상용서비스를 시작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호텔의 품격에 맞는 고품질의 IC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yunprojec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