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뮬란` 공식 포스터 공개…유역비 홍콩 비난 후폭풍ing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한현정 기자]

‘뮬란’의 첫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지만 주인공인 유역비를 향한 비난과 함께 보이콧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디즈니는 지난 4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뮬란의 공식 포스터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포스터에는 주인공 뮬란 역을 맡은 유역비의 걸크러쉬 매력이 물씬 풍겨지지만 해외 뮬란 팬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누리꾼들은 뮬란 포스터 공개 개시물에 ‘보이콧뮬란’(#boycottMulan)과 ‘프리홍콩’(#freehongkong) 태그 달기를 이어가며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뮬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는 팬들도 많지만 홍콩 지지 행렬이 거세지며 거부감을 드러내는 의견이 더 우세하다.

이는 유역비의 중국 지지 발언 때문. 유역비는 지난 8월 14일 웨이보에 “나는 홍콩 경찰을 지지한다. 나를 쳐도 된다. 홍콩은 부끄러운 줄 알아라”라며 사진과 함께 홍콩 시위 진압을 노골적으로 지지했다.

유역비의 발언은 ‘뮬란’에 대한 보이콧 운동으로 이어졌다. 미국 시민권자임에도 반인권적인 홍콩 경찰의 과잉 시위 진압에 지지 의자를 표명한 것에 대한 팬들의 실명과 분노가 쏟아져 나온 것.

한편,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을 실사화한 이번 영화는 유역비가 1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주인으로 낙점됐다. 이연걸, 공리, 견자단 등이 출연한다. 2020년 3월 27일 개봉.

kiki2022@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