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이천 스카이팰리스' 조합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사진=이천 스카이팰리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이천시 안흥동 인근에 공급되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 ‘이천 스카이팰리스’가 조합설립인가를 마치고 조합원을 추가 모집 중이다.

‘이천 스카이팰리스’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5개동, 전용면적 84㎡ 900가구(예정)의 대단지이며 타입별로 84㎡A 450가구, 84㎡B 450가구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지상 최고 49층 초고층 설계가 적용돼 이천시 전경을 발 아래 두는, 탁 트인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뛰어난 서울 강남과 경기도 성남 판교·분당신도시 접근성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성남∼이천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권까지 5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다. 성남∼이천 자동차전용도로는 2017년 12월 완전 개통된 수도권 동남부지역의 새로운 자동차전용도로로 성남에서 광주를 거쳐 이천(장호원)까지 47㎞를 연결한다. 성남∼이천 자동차전용도로의 개통으로 이천에서 성남까지 이동시간이 종전 60분에서 30분으로 단축됐다.

또 성남∼여주 간 복선전철 ‘경강선’ 역세권 아파트로 서울 강남권까지 40분대면 갈 수 있다. 경강선은 경기 성남시 판교에서 출발해 광주와 이천, 여주시를 연결하는 총연장 57㎞의 복선전철로 2016년 9월 개통됐다. 경강선 개통으로 판교서 강남까지 15분, 이천까지는 30분, 여주까지 45분 이내로 단축됐다.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우선 단지 주변에 SK하이닉스 M16 공장이 증설될 예정이다. 차세대 반도체 생산 방식인 EUV 공정이 적용되는 SK하이닉스 M16 공장은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가 내년 하반기 1차 오픈할 예정이다.

쇼핑·교육 등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는 롯데마트 이천점이 지난 1월 매장을 열었다. 매장면적이 1만4460㎡ 규모로 국제 규격 축구장 2개 넓이에 달한다. 교육여건도 좋다. 단지 주변에 안흥초·설봉중·이천제일고·이현고교 등이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도 가깝다. 이곳은 청소년 전용 수련시설로서 체육관·대강당·잔디마당 등을 갖추고 있다.

주변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우선 호텔·스파·안흥지 등을 갖춘 안흥유원지가 단지 바로 인근에 있다. 산책로와 자전거길 등을 갖춘 복하천 수변공원 이용도 편리하다.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 설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84㎡A 타입의 경우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여기에다 가변형 벽체 구조를 적용해 입주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침실3 붙박이장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84㎡A 타입은 ‘침실1+거실·침실2+침실3’ 구조의 양면개방형 2베이 설계가 적용된다. 여기에 침실2, 침실3에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 넓은 거실과 침실 설계로 공간 활용을 여유롭게 하고 광폭 거실로 채광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안에 다양한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실내골프연습장·샤워실·락커룸·피트니스·GX룸·탁구장,키즈룸·어린이집·독서실·상담실·북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