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우수 학군 도보권…‘김포시 장기동’, 김포도시철도 개통까지 겹쳐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김포시 사회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김포시 상징 이미지는 ‘김포한강신도시’가 38.9%로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김포한강신도시는 김포시 일대 5만 6천여 가구를 공급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김포시 장기동’은 한강신도시 중 가장 먼저 완공된 지구로 각종 편의시설과 상업시설, 녹지 공간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았다.

최근 김포도시철도(골드라인)의 개통으로, 교통 여건까지 개선되면서, ‘김포시 장기동’이 주목받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를 통하면, 김포공항역에서 ▲5호선 ▲9호선 ▲공항철도역으로 환승이 가능해 서울 강남, 도심, 강북 등으로 이동이 편리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장기동 지역전문가 금강공인중개사사무소의 한 관계자는 “김포장기신도시는 한강신도시 사업 중 가장 먼저 완공한 지구로, 학군, 생활인프라, 주거 환경이 모두 안정적인 지역이다”라며, “여기에 지난 9월, 김포도시철도 개통까지 겹쳐 실수요자들의 꾸준한 문의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 우수 학군, 풍부한 녹지 갖춰 아이 키우기 좋은 안정적 환경 갖춰…‘김포시 장기동’

매일경제

△ 한강중앙공원(왼쪽) 초당공원(오른쪽) [이미지 출처 = 김포시청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포시 장기동은 ‘우수한 학군’이 밀집한 지역이다. ▲운유초 ▲장기초•중 ▲푸른솔중 ▲고창중 ▲운양중 ▲가현초 ▲김포금빛초 등 학교가 밀집해있다. 학군이 단지 인근에 형성돼 있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 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녹지도 풍부하다. 한강중앙공원, 솔내근린공원, 청송근린공원, 고창공원, 초당공원 등 다양한 근린 공원이 위치한다. 특히 한강중앙공원은 김포시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공원으로, 조경이 우수하다. 공원 안에 김포시 장기도서관도 위치했다.

장기동 지역전문가 금강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장기동은 일찍 주거 정비 사업이 실시돼, 우수한 학군이 모여 정착하고, 쇼핑•문화•여가 생활도 풍부하다”라며, “특히, 단지 인근에 학교가 위치하고, 녹지가 풍부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춰 학부모의 수요가 꾸준한 편”이라고 설명했다.

◆ ‘초품아’, ‘역세권’ 단지로 생활 편리해 ‘눈길’… ‘한강호반베르디움’

매일경제

△ 한강호반베르디움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포시 장기동’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흡수하는 대표 단지로 ‘한강호반베르디움’을 꼽을 수 있다. 해당 단지는 운유초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 도보 3분 거리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 장기중(도보 8분) 푸른솔중(도보 15분) 등도 인접하다.

장기동 지역전문가 금강공인중개사사무소의 김용인 대표는 “한강호반베르디움은 장기역까지 도보 4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이면서,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는 단지”라며, 또한, 단지를 둘러싸는 운유산과 인근의 풍부한 녹지로 거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강호반베르디움 인근의 생활편의시설로 롯데마트, 라베니체, 뉴고려병원,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수퍼마켓 등이 위치했다. 해당단지는 2012년 입주한, 15개동, 1584가구 규모의 단지로, 전용 면적은 59㎡로 중소형 평형대를 제공한다.

[매경 부동산센터 유제영 인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