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황교안 "靑 선거개입 사실로 드러나…文, 직접 해명하라"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7일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자고 일어나면 청와대의 부정선거 의혹과 그 공작의 증거들이 쏟아져 나온다. 청와대의 선거개입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작년 지방선거에서 청와대와 수사기관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야당후보를 탄압하고 여론을 조작했다"며 "부정선거,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누가 봐도 명백한 부정선거 행위"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그토록 민주주의를 부르짖던 문재인 정권이 가장 비민주적이고 부정한 정권인 것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도 청와대는 말 바꾸기를 해대며 부정을 감추고자 한다. 졸렬하기 짝이 없다"면서 "청와대 참모들의 거짓말은 더 이상 듣고 싶지 않다"고 언급했다.

황 대표는 "울산시장 부정선거뿐만이 아닙니다. 유재수 게이트와 우리들 병원 게이트 문제도 심각하다"며 "불법, 부정한 정권에 대한 심판이 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