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 세탁기·건조기·의류청정기, 해외에서 잇단 호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세탁기, 건조기, 의류청정기 등 의류 케어 가전이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일 제품평가 전문매체 ETM은 삼성 세탁기(모델명 WW81J5436FW)에 95.7점을 주며 최고 등급을 매겼다.

독자 기술인 '에코버블'이 우수한 세탁력을 구현한다는 점을 호평했고, 물·전기 사용 효율이 높다는 점을 인정해 '에너지 위너'로 선정했다는 설명이다.

미국 IT전문매체 디지털트렌드는 '최고의 드럼세탁기'와 '최고의 전자동세탁기'에 삼성전자 제품을 올렸다.

특히 드럼세탁기 '플렉스워시'는 2개의 세탁 공간이 있어 의류를 편리하게 세탁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 의류케어가전
[삼성전자 제공]



미국 제품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를 '올해 최고의 건조기' 중 하나로 꼽았고, IT전문매체 씨넷도 삼성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과 '뛰어난 성능' 부문에서 최고의 세트(Best Pair)로 선정했다.

미국 유명 소비자 매체 굿하우스키핑 또한 삼성전자 세탁기와 건조기를 종합평가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며 "40분 안에 타월이 건조되고 다른 건조기보다 구김이 덜하다"고 호평했다.

이 밖에 영국 소비자매체 위치는 내년 영국 출시 예정인 삼성 에어드레서의 전반적인 디자인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가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세탁기와 건조기는 올 3분기 매출 기준 점유율 19%, 20%를 차지했다.

acui7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