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메시, 라리가 통산 35번째 해트트릭...역대 최다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바르셀로나에서 활약 중인 리오넬 메시가 마요르카와의 경기에 앞서 발롱도르 트로피를 팬들에게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통산 6번째 발롱도르를 수상한 리오넬 메시(32·바르셀로나)가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 최다 해트트릭 신기록을 세웠다.

메시는 8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노우에서 열린 2019~20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5라운드 마요르카와 홈 경기에서 혼자 3골을 몰아쳐 소속팀 바르셀로나의 5-2 대승을 견인했다.

이날 메시의 해트트릭은 프리메라리가 데뷔 후 통산 35번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레알 마드리드 시절 세운 프리메라리가 최다 해트트릭 기록(34회)을 뛰어넘어 신기록을 세웠다.

메시는 지난 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9 발롱도르 시상식에서 6번째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 역시 호날두(5회)를 뛰어넘는 최다 수상 신기록이었다.

메시는 이날 경기에 앞서 홈 팬 앞에서 발롱도르 트로피를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 시작 휘슬이 울리자마자 메시는 발끝에서 불을 뿜었다. 메시는 1-0으로 앞선 전반 17분 페널티아크 부근에서 왼발 중거리 슛으로 자신의 첫 번째 골을 만들어 냈다.

이어 2-1로 쫓기던 전반 41분에는 페널티아크 안에서 왼발로 추가 골을 터트렸다. 4-2로 달아난 후반 38분에도 왼발슛으로 골망을 흔들어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이날 3골을 몰아친 메시는 시즌 득점을 12골로 늘렸다.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11골)를 제치고 득점 랭킹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