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6761147 0962019120856761147 08 0801001 6.1.17-RELEASE 96 스포츠서울 0 false true true false 1575789736000 1575789744000

SKT·MS, 블록형 건설게임 ‘마인크래프트’ 활용 코딩 교육 진행

글자크기
스포츠서울

지난 11월 30일 SK텔레콤 서울 보신각점에서 초등생 대상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시범 교육을 하고 있다. 제공 | SK텔레콤


[스포츠서울 김민규기자]SK텔레콤과 미국 IT기업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코딩 교육 분야로 협력을 확대한다.

SK텔레콤과 MS는 이달부터 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 5개 도시 매장에 블록형 건설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무료 교육 및 직장인 대상 ‘오피스(Office) 365’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는 다양한 종류의 블록으로 가상의 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프로그램은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코딩 능력을 기르고, 디지털 역량 및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이 SK텔레콤 측의 설명이다. 이번 코딩 수업은 ▲알고리즘과 논리적 사고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실제 코딩을 통한 마인크래프트 게임 만들기로 구성된다.

그동안 SK텔레콤은 ‘행복커뮤니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알버트 로봇 기반의 초등 저학년 대상의 코딩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MS와 협력을 통해 초등 고학년을 교육대상을 확대하고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마인크래프트 코딩 교육 희망자는 SK텔레콤 온라인 T 월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앞서 SK텔레콤과 MS는 지난 5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과 사티아 나델라 MS CEO(최고경영자)가 5G(5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약속한 뒤 여러 분야로 협력을 확대하며 급물살을 타고 있다. 실제로 양사 협력은 올 하반기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구축과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인 ‘프로젝트 X 클라우드’ 시범서비스 런칭에 이어 교육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된 것.

정교화 한국MS 정책협력 법무실 총괄은 “MS는 IT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 구성원들이 컴퓨팅적 사고력과 미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SK텔레콤과 함께 더 많은 아이들에게 컴퓨터 과학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보다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이 사회적 가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파트너와의 적극적 협력이 필수”라며 “5G시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당사의 유무형 자산을 적극 개방하고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력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km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