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법의 심판대 오른 MB

'다스 의혹' MB 항소심 재판 오늘 재개..."사실조회 도착"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스 실소유 의혹 등으로 재판을 받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항소심 재판이 오늘(9일) 재개됩니다.

서울고등법원 형사1부는 오늘 오후 3시, 이 전 대통령의 항소심 속행 공판을 진행합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 5월, 이 전 대통령이 삼성 측으로부터 51억여 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를 뒷받침하는 자료를 권익위로부터 넘겨받아 혐의를 추가했습니다.

이에 대해 이 전 대통령 측은 추가 뇌물 혐의를 부인하며 자료 출처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후 검찰이 자료의 진위를 확인하고자 미국 법률회사 '에이킨 검프'에 신청했던 사실조회의 결과가 최근 도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재판부는 검찰 측 사실조회에 대한 회신 내용을 확인하고, 향후 심리 계획과 재판 일정 등을 정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재판부는 지난 10월 열린 재판에서 사실조회 자료가 도착한 뒤 신속하게 집중 심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회신이 늦어도 12월 중순까지 도착하면 내년 2월 중순까지 최종 판결 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 지금 YTN뉴스레터 구독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드려요!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