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번 윈터미팅은 분노의 질주" 보라스 FA 계약 속전속결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콧 보라스(왼쪽)와 류현진. 출처=NBC스포츠 캡처



[스포츠서울 윤세호기자] 슈퍼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가 빠르게 FA(프리에이전트) 계약을 체결할 것을 암시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디 애슬레틱 짐 보우든은 9일(한국시간) 이번 윈터미팅에 임하는 스캇 보라스의 멘트를 전달했다. 보우든에 따르면 보라스는 “ 윈터미팅을 영화 제목에 비유한다면 ‘분노의 질주’다. 지난해 윈터미팅은 슬로우 번(Slow Burn:서서히 타오르다)이었다”고 밝혔다. ML(메이저리그) 관계자들은 9일부터 13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 집결해 윈터미팅에 임하고 있다. 윈터미팅을 통해 FA 계약과 트레이드 등 굵직한 사안이 결정된다.

보라스의 말대로 지난 FA 시장은 유독 느리게 진행됐다. 최대어 브라이스 하퍼와 매니 마차도 모두 스프링캠프가 시작된 2월 중순 이후에 FA 계약을 체결했다. 보라스의 고객 중 한 명인 댈러스 카이클은 시즌 중 가까스로 반 년짜리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이번 FA 시장은 다르다고 보고 있다. 잭 윌러와 마이크 무스타커스가 이미 FA 계약을 완료지었고 최대어로 꼽히는 게릿 콜은 뉴욕 양키스로부터 2억4500만 달러 초대형 계약 제안을 받았다. 콜이 양키스의 계약을 수락할 경우 콜은 역사상 가장 큰 금액을 손에 쥔 투수가 된다.

보라스는 콜과 무스타커스 외에도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앤서니 랜돈, 류현진 등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시장 중심에 선 고객이 많은 만큼 신속하게 세일즈를 펼친다는 전략이다. 콜이 양키스와 계약을 체결할 경우 스트라스버그와 류현진의 행선지도 결정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팀들이 콜을 잡지 못할 경우 류현진과 매디슨 범가너를 플랜B로 보고 있다.

보라스는 지난 2년 동안 절반 이하의 성공에 그쳤다. 하퍼, 에릭 호스머처럼 FA 계약 성공사례도 있지만 무스타커스와 카이클처럼 단년 계약에 그치며 FA 재수에 임한 케이스도 생겼다. 그러나 이번 FA 시장은 양키스와 LA 에인절스와 같은 빅마켓 팀들과 샌디에이고, 미네소타, 시카고 화이트삭스, 신시내티 등이 적극적으로 전력보강에 임하면서 지난 2년과 다르게 움직이고 있다. 구단들의 민첩한 움직임에 맞춰 보라스 또한 속전속결 의사를 비춘 것으로 해석된다.

bng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