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안철수 측 “12월 합류설? 신당 참여 의사 밝힌 적도 없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변화와 혁신' 중앙당 발기인대회에서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 유승민, 정병국, 오신환 의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 측은 당내 비당권파 모임인 ‘변화와 혁신(변혁)’이 추진 중인 신당에 12월에 합류할 것이란 하태경 창당준비위원장의 발언을 반박했다.

안 의원 측근인 김도식 전 비서실장은 9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일부 언론에서 보도됐던,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변혁’ 신당에 12월 합류 예정이라는 기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하 위원장이 전날 기자간담회에서 “저희가 우선 개문발차(開門發車·문을 열고 출발)할 수밖에 없지만 안 전 의원이 합류할 것이라 본다. 12월 중에는 입장을 정리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실장은 “안 전 대표는 현재 해외 현지 연구 활동에 전념하고 있기 때문에 변혁 신당에 참여할 의사를 밝힌 적도 없고, 그럴 여건도 아님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변혁은 오는 12일 당명을 확정하고 정당 활동을 시작해 내년 1월 당을 정식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유승민계 의원들이 주축인 변혁은 전날 중앙당 발기인 대회에 빠진 안철수계 비례대표 의원들도 차례로 탈당해 신당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 미국에 머무는 안 전 의원의 변혁 동참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추인영 기자 chu.in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s://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