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뉴질랜드 화이트섬 화산 분출…"부상·실종자 다수 발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걷는 사람 모습이 찍힌 화산 분출 직전 분화구

뉴질랜드 북섬 동해안에 있는 화이트 섬에서 현지시각으로 오늘 화산이 분출해 여러 명의 부상자와 실종자가 발생했습니다.

화산 분출은 오늘(9일) 오후 2시 17분쯤 검은 연기와 증기를 내뿜으면서 시작됐습니다.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는 화산 분출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화이트섬에는 분출 당시 100여명이 있었다며 다수가 현재 신상이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언론들은 화산 분출로 다친 사람도 20명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며 섬에 있던 사람들은 대부분 관광객으로 알려졌다고 전했습니다.

뉴질랜드 응급구조대 세인트존은 화산 분출 후 신고를 받고 헬기들이 현장으로 출동했다며 20여명이 다친 것으로 알렸지만 부상 정도는 확인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뉴질랜드텔레비전 방송은 뉴질랜드 지질 활동 관측기구 지오넷이 제공한 사진을 보면 화산이 분출하기 직전에 분화구 근처를 사람들이 걸어가는 모습도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또 다른 매체는 부상자들이 대부분 화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밝혔습니다.

한 경찰 대변인은 경찰이 사건에 대응하고 있지만 현 단계에서 구체적인 정보는 갖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화이트섬에는 0에서 5까지 6개 등급 중 두 번째로 높은 4등급의 화산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화이트섬은 북섬 해안선에서 48km 정도 떨어진 화산섬으로 화산 분화구 관광이 유명합니다.

(사진=TVNZ 1뉴스 캡처, 연합뉴스)
김석재 기자(sjkima@sbs.co.kr)

▶ ['마부작침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 이벤트] 푸짐한 경품 증정!
▶ [인-잇] 사람과 생각을 잇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