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선거제 개혁

심재철 만난 강기정 “文대통령, 공수처·선거법 국회 합의가 우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산안 처리 시한 넘긴 아쉬움도 전해”

“추미애 신임 법무장관 인사청문회 조속 개최도 부탁”

이데일리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가운데)이 9일 국회에서 자유한국당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오른쪽)와 김재원 신임 정책위의장을 찾아 당선 축하인사를 전하며 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심재철 의원에게 “대화의 복원에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국회 한국당 원내대표실을 찾아 심 신임 원내대표에게 “국회가 심재철 원내대표의 당선으로 인해 대화가 복원됐다”라면서 문 대통령의 이 같은 발언을 전했다고 밝혔다. 강 수석은 “대통령께서는 ‘항상 공수처법, 선거법 등에 대해서는 국회의 합의가 우선이다’라며 ‘국회에서 합의하면 정부에서 검토하겠다, 존중하겠다’ 말씀을 늘 하셨다”고 설명했다.

강 수석은 “또 예산 법정기일 넘겨서 지금 처리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대한 우려 아쉬움, 물론 내일 처리하겠다는 말씀 있으셨다”라며 “다행이지만, 예산안 12월 2일에서 넘어가는 아쉬움, 대통령께서 아쉬워하는 말씀도 전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추미애 당대표(신임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도 빨리 해주십사 하는 부탁 말씀드렸다”라고도 했다.

강 수석은 “심재철 대표님이 광주일고 선배님이시기도 하고 김재원 정책위의장님은 원체 저와 대화를 많이 했던 관계”라고 신임 지도부와의 인연을 공개하면서 “오늘로서 만기됐지만 나경원 원내대표가 있을 때 더 제가 잘하고 대화를 원만히 이끌어야 했는데 부족했다. 심재철 신임 원내대표, 김재원 정책위의장이 되신 만큼 지난 1년 부족했던 거 열심히 해서 대통령 심부름꾼 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