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팝업★]'뉴스룸'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와 수익배분 문제로 법적대응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수익배분 법적대응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룸'은 "방탄소년단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수익배분 문제로 대형 로펌에 법률 자문을 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남 소재 대형로펌 내부망에 "방탄소년단 측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법적대응을 검토한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7년 재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재계약 과정에서 수익정산 문제로 갈등이 빚어졌고, 결국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최근 한 대형 로펌을 통해 법률 자문을 구했다고.

A 변호사는 '뉴스룸'에 "기존 수임 사건들과 이해 충돌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해당 로펌은 관련 내용을 확인해줄 수 없다며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였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사실무근이라는 말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일축에도 불구 방탄소년단이 결국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갈라서게 되는 게 아닌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매출 2000억원을 넘는 등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