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태리 오징어순대집' 알베르토 "첫 손님이 셰프" 진땀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은영 기자] 알베르토가 이태리의 한식당을 오픈했고, 첫 손님으로 셰프가 식당을 찾았다.

9일 방송된 JTBC '이태리 오징어순대집'에서 알베르토 몬디가 첫 영업을 준비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열정적으로 준비를 하는 동안 오픈 시간이 임박하자,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알베르토의 가족과 지인들이 총출동했다.

알베르토의 아빠 조르지오 몬디는 "우리가 뭘 하면 되니?"라고 의욕을 불태웠다. 알베르토가 "시금치 밑동을 잘라 달라"고 부탁하자 바로 행동을 개시했다. 알베르토의 엄마인 산드라 마르칸진도 "전은 노릇노릇하게 부쳐야 하니?"라고 열정적으로 질문해 가며 요리에 몰두했다.

칵테일을 만들어 줄 안드레아 콩글레갈리와 홀 서빙을 담당할 리두까지 알베르토를 찾아 힘을 더해 주었다. 특히 계산 담당인 안토니오는 핵인싸력을 뽐냈다. 그는 바와 그릴, 주방을 맴돌며 "부엌에 손 좀 필요하지 않니?"라고 제안했다. 그러나 떡갈비의 떡을 썰 때는 조용히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드디어 식당을 오픈하자 세 명의 손님이 찾아왔다. 첫 손님은 "예전에 여기서 일했던 셰프"라고 본인의 정체를 밝혔다. 알베르토는 "첫 손님이 셰프라니 큰일이네요"라고 진땀을 뺐다.

메뉴를 고민하는 손님들을 위해 마테오는 "하나씩 시켜서 가운데 놓고 나눠 드시면 어때요?"라고 제안했다. 그는 "음식을 가운데 놓고 나눠 먹는 게 한국의 문화"라고 소개했다. 이에 손님들은 식전주로 세 잔의 막걸리와 함께 전 메뉴를 주문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첫 손님인 셰프는 김치찌개를 시식한 후 "완전 맛있다"고 극찬했다. 옆 테이블의 손님이 "맵냐"고 묻자 "맛있다"고 대답하고 "저는 아주 좋아요"라고 덧붙였다. 다음으로 서빙된 떡갈비에 대해서는 "풍미가 좋다"며, "아주 강렬한 맛"이라고 평했다. 또한 오징어 순대를 맛본 후에는 "되게 독특한 음식 같다", "그래도 맛있다"고 말했다.

다른 테이블에서도 김치찌개에 대한 평이 이어졌다. 이태리 현지인들의 입에는 매운 맛에 "엄청 뜨겁고 엄청 많고 아직도 펄펄 끓는 악마의 수프"라는 평가도 있었다. 김치찌개를 '악마의 수프'라고 주장한 손님은 나물 반찬으로 입을 중화시키고 김치찌개에 다시 도전했지만 "역시 쉽지 않다"는 반응이었다.

매운 맛에 호되게 당한 손님은 모둠전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는 오징어 순대를 초장에 찍어 먹어 보고는 "이 소스 맛있다"며 "집에 한 병 사다 두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 한 번 김치찌개에 도전한 뒤 "다른 거 먹다가 김치찌개 먹으니까 갑자기 더 맛있는 것 같다"고 놀라워했다.

모둠전 메뉴 하나가 누락되는 사고도 벌어졌다. 식당의 인기 메뉴인 모둠전의 주문이 이어지자 데이비드는 "모둠전과의 전쟁"을 선포했다. 다행히 홀에서는 모둠전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알베르토는 전과 씨름하고 있는 데이비드를 발견하고 마테오에게 "데이비드를 도와 달라"고 말했다.

웃음기 없는 얼굴로 요리하던 데이비드는 모둠전을 모두 내보낸 다음에야 비로소 미소를 되찾았다. 전쟁 같던 점심 장사를 마친 알베르토는 주방을 정리하며 저녁 장사를 준비했다.

이윽고 첫 저녁 장사가 시작되었다. 손님들이 끊임없이 이어져 오픈 9분 만에 홀이 가득찼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JTBC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