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7', '서피스 랩탑 3'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프로 7', 24일 '랩탑 3' 정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델들이 10일 서울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사옥에서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서피스 프로7’과 ‘서피스 랩탑 3’를 공개했다.

서피스 프로 7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인 서피스 프로 6보다 속도를 약 2.3배 높였다. 기존 플래티넘 색상에 매트블랙을 추가했다. 12.3 인치 고해상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여러가지 컬러의 타입커버, 서피스 펜 또는 아크 마우스를 함께 쓰면 다채롭게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 3는 13.5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모델로 나온다. 13.5인치 모델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꼽아 속도와 성능을 강화했으며, 15인치 모델의 경우 서피스 전용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통해 그래픽 성능을 높였다. 배터리는 10시간 이상 쓸 수 있고, 1시간에 전체 용량의 80%를 고속충전할 수 있다. 이 밖에 초고속 부팅기능인 ‘인스턴트 온’ 기능과 USB-C, USB-A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듀얼 원거리장 스튜디오 마이크를 내장해 컨퍼런스 콜이나 음성명령 사용 시 보다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기업 고객을 위한 업무용 서피스 랩탑 3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매트블랙과 플래티넘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에 공개된 서피스 프로 7은 19일, 서피스 랩탑 3는 24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업무용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인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 MR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서피스는 포춘 500대 기업(Fortune 500)의 75% 이상이 사용하고 있을 만큼 모던 워크플레이스에 최적화된 디바이스”라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서피스 제품을 통해 업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생산성과 창의성 모두를 극대화한 경험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